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쫀득 쫀득 달콤한 곶감 만들기!

안녕하세요 ~~

햇살이 좋고 하늘은 청명한 11월이네요.

곶감이 잘 마르는 계절이기도 하죠.

 

 

지인에게 청도 감을 좀 많이 선물 받았답니다. 

 

그래서, 오늘은 그냥

남편이랑 아이가 좋아라 하는 곶감을 만들어 봤어요.

 

집에 있는 아무실을  감꼭지를 실에 꿰어  

 

 

두 개씩 묶어 주었어요.

 

 

과도로  쓱쓱 돌려 깎아 주고요.

 

 

꽤 되네요.  에구구 허리야!

 

 

꼬박 한 시간을 앉아서 깎은 이쁜 감들을

빨래건조대에 걸고 보니 왠지 모를 뿌듯함이 밀려오네요.

옹기종기  달린  감을 본 남편은 박수를 치며 

자신은 전생에 나라를 구했다나요? 

ㅋㅋ 

 

곶감 50개에 나라 구한 독립운동가의 아내가 되니 기분은 좋았답니다. 

정식으로 곶감 건조용 집게 같은 것도 있다던데  ㅋㅋ

아무렴 어때요~

그냥 대충 얼렁뚱땅 만든 곶감!

그래도 맛은 예술이겠죠?

 

곰팡이의 습격 없이 이쁘게 건조되길 바래봅니다. 

 

행복한 가을 되세요~~